카테고리 없음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총정리

날씨가 좋은날에는 부쩍 가족들과 함께 여행을 떠나고 싶을 수 있죠 이럴 경우 강화도에 있는 고려궁지와 옥토끼 우주 센터, 초지진 등에 가시면 기분전환하기 딱 좋답니다~! 이번 기회에 확실하게 파악해서 즐거운 주말 여행에 해보시길 바랍니다. 지금부터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한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고려궁지
고려궁지는 인천광역시 강화군 강화읍에 위치한 고려시대 몽골 침입 당시에 사용하던 궁궐터로 고려시대 정궁이 있던 자리로써 의미가 큽니다. 이에더해 조선시대에 들어서 관아 건물 등으로 사용되기도 하며 지방 통치에 이용된 장소입니다. 고려시대와 조선시대를 거치며 외침으로 인한 국난을 극복하고자 했던 역사적인 현장이기도 합니다.

현재는 실제 고려 궁궐의 모습 같은 경우 남아 있지 않으며 조선시대 관아 건물 몇 채만이 잔존해 있습니다. 주변 자연경관이 좋아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도 좋은 장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2.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옥토끼우주센터
옥토끼우주센터는 전시와 교육을 통해서 우주 항공 분야에 대한 지식을 얻을 수 있도록 해주고, 여러가지 체험을 통해 스스로 깨우치고 창의성을 기르는 기회를 제공하는 곳이라고 소개 해드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야외 공원에는 계절별로 꽃들이 만발해서 아름답고 편안한 느낌을 제공해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장소라고 할 수 있죠.

입장료는 4세~5세 13,000원 6세~중학생 15,000원, 고등학생~성인 13,000원이며 강화도는 읍내 전체가 마치 이 강화산성으로 감싸져 있는 형국이라고 합니다. 동문부터 시작하여 북문으로 이어지는 코스가 있기에 가볍게 산책하면서 둘러보기 괜찮은 코스로 성을 나서면 바로 도로가 보이고, 그길로 계속 가다보면 표시가 곳곳에 잘 되어 있으므로 북문까지 다녀가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초지진
초지진은 인천광역시 강화군 길상면 해안동로 58에 위치한 문화재로 강화의 해안 경계 부대인 12 진보 가운데 한 곳입니다. 초지진은 1656년에 안산에서 옮겨졌다고 합니다. 이곳은 1871년 신미양요 때 미군과 충돌했던 격전지이기도 하죠.

정비된 초지돈대 안에는 대포가 전시되어 있으며 돈대 옆 소나무에는 신미양요 혹은 운요호 사건 때 포탄을 맞은 흔적이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조선의 역사를 느낄 수 있으며 서해 바다 일대를 전망할 수 있어 가족 여행지로도 좋은 장소라고 할 수 있다고 보고되고 있습니다.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4.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조양방직
조양방직의 위치는 강화군 강화읍 향나무길 5번길 12에 위치하고 있으며 조양방직 같은 경우 바로 앞 무료 주차장을 활용하시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여기는 강화도의 유명한 카페로 기존의 조양방직 공장을 개조하여 만든 장소로 옛모습을 그대로 간직해서 공장을 그대로 사용해서 그런지 큰 내부답게 조형물이 꽤 많이 전시되어 있어서 곳곳에 볼 거리가 넘쳐난다고 합니다.

추억을 불러일으킬법한 90년대의 장난감부터 시작하여 앨범, 농기구, 기계 등이 많이 있어서 60~80년대 젊은 세대였던 분들에게 추천하는 핫플레이스입니다. 레트로 감성이 넘쳐나는 카페이니 커피도 마실겸 내부 구경도 할 겸 가볍게 다녀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5.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강화산성
강화산성 같은 경우 인천광역시 강화군 강화읍 국화리에 위치한 고려시대의 성곽입니다. 이 성곽은 우리나라의 사적 제132호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강화산성은 몽골의 침입에 대항하여 방어 요새로 구축되었으며 남문 안파루, 북문 진송루, 서문 첨화루, 동문 망한루와 암문 4개, 수문 2개가 남아있답니다.

강화산성은 세계 문화유산인 강화 고인돌 유적과 인접해 있기에 강화도를 여행한다면 꼭 한번 들려야 하는 대표적인 관광지입니다.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6.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고려 천도 공원
천도 공원은 천도 광장뿐만 아니라 거려고 종 사적비 또는 팔만대장경을 관람할 수 있다고 하며 따라서 고려시대의 건축물 양식인 벽천, 정자, 연못도 관람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전망대도 있으므로 전망대까지 올라가서 사방에서 천도 공원 경치 구경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과거 고려 고종이 강화도로 천도했을 당시 이곳을 처음으로 방문했던 장소라고 합니다.


7.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연미정
강화도 가볼만한곳 중 빼놓을 수 없는 연미정 같은 경우 인천 강화군 강화읍 월곳리 242에 위치한 문화재입니다. 강화 10경에 속하는 연미정은 한강과 임진강이 합해진 물줄기가 나누어 흐르는 전경을 보기에 최적의 위치에 있는 곳입니다. 그 모양이 마치 제비꼬리와 같다고 하여 연미정이라고 불리게 됐습니다.

연미정은 지리적으로 절경을 이루고 있으면서 정자에 오르면 개풍군과 파주시, 김포시가 한눈에 들어오기 때문에 시원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고 합니다. 2008년부터는 민간인 통제구역에서 해제되어 일반인들도 자유롭게 방문이 가능 합니다.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8.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강화 레포츠파크 짚라인
강화도의 동서남북이 훤히 내려다보이는 강화도의 중앙부 혈구산에 위치한 강화 레포츠 파크 총길이 1km 5코스 집라인과 18개의 어드벤처 코스, 클라이밍 시설 등 다이내믹하고 스릴 넘치는 레포츠 시설을 자연휴양림 티 앤 림 안에서 즐길 수 있는 종합레저 테마 파크입니다.


9.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강화 고인돌
강화 고인돌 유적은 강화 부근리, 삼거리, 오상리 지역에 분포해있습니다. 표고 280m 지점까지 고인돌이 분포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며 고창과 화순 고인돌군 같은 경우 세계 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 등재되어 있습니다. 한 지역에 수백 개 이상의 고인돌이 집중적으로 분포되어 있는 특징이 있으며 형식의 다양성과 밀집도 면에서 세계적으로 유례를 찾을 수 없기에 가치 있는 문화유산으로 여겨집니다.

이 유적 은 고인돌 문화의 형성 과정과 더불어 한국 청동기시대의 사회구조와 동북아시아 선사시대의 문화 교류 연구에 매우 중요하게 여겨집니다.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0.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석모도 미네랄 온천
460m 화강암 등에서 용출하는 51℃의 고온이고 칼슘과 칼륨, 스트론튬, 마그네슘, 염화나트륨 등이 다량 함유된 미네랄 온천수입니다. 온천수 천연 그대로 사용으로 인위적 소독, 정화 없이 매일 온천수 원수로만 사용하는 곳입니다. 자연친화적인 주변 환경을 고려하여 온천장 시설에는 신재생에너지(태양광, 지열)를 사용하였고, 해양성 해풍, 습기, 햇빛과 염분이 그대로 전해지는 위치에 있어 몸과 마음을 안정 취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수많은 갈매기때가 반겨주는 곳으로 해마다 새우젓 축제가 열리는 곳이라고 합니다. 외포항 새우젓은 조선시대 임금님깨 진상할 정도로 품질이 좋은 걸로 유명합니다. 시장 상인분들도 친절하시고 맛있는 젓갈도 무수히 많은 외포항 괜찮은 여행장소라고 생각됩니다.

이상으로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러한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숙지하시고 여행가시면 좋을 것 같으니 좋은 참고바랍니다.